블랙 오크는 오크 중에서 가장 강하고 비열한 족속들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랙 오크라는 명칭은 이들의 암녹색 피부에서 따온 것이지만, 이들의 음침한 성정 역시 이들을 이렇게 부르는 데에 한 몫을 한 것이 사실입니다. 블랙 오크는 전쟁 그 자체에 모든 것을 건 무자비한 전쟁광들이며, 이들이 싸움을 위해 살아간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블랙 오크의 시각에서 보면 보어 보이와 같은 전투 숙련자들을 포함한 다른 모든 그린스킨들은 하잘것없는 아마추어들에 불과한데, 이는 덩치 큰 빅 원들을 포함한 다른 모든 오크들이 적과 싸우는데 집중하는 대신 자신들끼리 쓸모없는 내분을 일으키는데 정신을 파는 어처구니 없는 짓을 벌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버릇없는 모습은 블랙 오크의 관점에서는 절대로 용서받을 수도, 잊혀질 수도 없는 실수입니다. 고블린 족속들에 대한 멸시는 이보다 더해서, 블랙 오크들은 고블린은 모욕할 가치도 없는 쓰레기들이며 남는 무기를 쥐어주기도 아까운 존재들일 뿐이라고 여깁니다.

블랙 오크는 자신들이 최강의 투사들이라고 생각하며, 결과적으로 전투가 끝나고 나면 가장 좋은 전리품을 모조리 쓸어가기 일쑤입니다. 군사적이고 검소한 이들 블랙 오크들이 필요로 하는것은 오직 배를 채울 음식과 전투에 쓸 장비 뿐이며, 이들은 필요한 물건을 챙긴 뒤에는 약해빠진 다른 그린스킨들이 자질구레한 장신구나 고기 조각 따위를 가지고 아귀다툼을 벌이며 자신들의 가치를 추락시키건 말건 별로 상관하지 않습니다. 블랙 오크 무리는 전투와 전투 사이의 휴식시간을 칼날을 갈고, 망가진 장비나, 찌그러진 갑옷을 교체하는데 사용합니다. 블랙 오크들은 쇳소리를 내는 중갑과 철 징이 박힌 부츠와 더불어 다양한 무기를 소지하고 다니며, 무리를 관찰하면 각각의 용도가 있는 여러 크기의 쵸파들을 가지고 다니는 블랙 오크를 어렵잖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무기들은 오크 기준으로 봤을 때 매우 세심하게 관리되며, 전투가 끝나고 나면 무기에 묻은 피를 닦고 무기를 손질하는 블랙 오크를 볼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이긴 뒤에는 소리를 꽥꽥 질러대며 흥청망청 시간을 보내는 대부분의 그린스킨은 이런 흥이 깨지는 행동거지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며, 간혹 블랙 오크의 이런 습관을 조롱의 대상으로 삼기도 하지만, 그들 역시도 감히 블랙 오크 본인 앞에서 그런 짓을 하지는 않습니다. 전투가 끝나고 난 뒤, 그날의 전투에 흥분한 오크와 고블린들이 해골 쌓기 대회같은 엉뚱한 놀이를 벌이며 놀거나 자신들끼리 주먹질을 주고받는 동안, 블랙 오크는 장비를 손질하면서 이 넌더리나는 바보짓을 바라보며 '역시 우리가 최고다'라는 생각을 되씹습니다. 

블랙 오크가 어떻게 해서 생겨났고, 왜 다른 오크들과 사고방식이 이렇게 다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어떤 이들은 카오스 드워프들이 좀 더 순종적인 노예를 만들기 위해 마법을 사용해 말 잘듣는 블랙 오크를 육종해냈다고 주장합니다. 만약 이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부려지기보다는 부려먹기를 좋아하고, 옹고집인데다 독립심이 매우 강한 블랙 오크들은 심각한 실패작임이 분명합니다. 떠도는 이야기에 따르면, 블랙 오크는 그들을 부리던 노예감독들에게 대항해 반란을 일으킨 뒤 탈출하여 자유의 산야로 도망쳤다고 합니다.
 

어둠의 땅The Dark Lands의 '그림랏의 인간막자Grimlot's Grindaz'나 '강철 송곳니Steel Fangs', '울랏의 뭇매꾼Ulott's Bashaz'와 같은 악명높은 블랙 오크 부족들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기는 하지만, 과거가 어쨌던 간에 오늘날 블랙 오크만으로 이뤄진 부족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블랙 오크로 이루어진 소규모 패Band는 황무지The Badlands에서 종종 보이며, 대부분의 블랙오크 패거리는 현재 대륙 이곳저곳의 오크 부족에 끼어들어 행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크 워보스는 물론이거니와 고블린 워보스 휘하에 블랙 오크 패거리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이들은 자신들의 격에 맞는 일이 아니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블랙 오크 패거리는 언제나 전장에서 가장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 곳으로 향하고 밥값 이상의 일을 해내지만 이들이 요구하는 보상은 결코 싸지 않습니다. 블랙 오크는 믿음직한 정예부대이기는 하지만 전투가 지루하게 질질 끌게 될 경우 다른 오크보다 훨씬 일찍 손을 뗍니다. 더욱 나쁜 점은 이들이 충분한 반대급부가 주어질 경우 부족의 지도자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꿰차려 들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남에게 꿀릴 데 없는 크고 강력한 투사들이기에, 주어진 명령을 따르는 대신 자신들의 이익에 눈독들이게 되기 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완전 무장
블랙 오크는 여러 종류의 무기를 갖고 다니면서, 상대에 따라 무기를 바꿔 들어 전법을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