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wn of War 2: Retribution Ork Campagin

공지사항 2011. 7. 8. 04:21

캅틴 블러드플라그는 서브섹터 아우렐리아에서 프리부터 일로 삶을 꾸려가던 오크 워보스였습니다. 인퀴지터 아드라스티아의 말에 따르면 블러드플라그는 서브섹터의 인간 지도자들 사이에서 제법 유명한 존재였던 것으로 보이며, 인간에게 고용되어 활동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블러드플라그의 킬크루쟈가 난데없는 공격을 받아 페럴 월드인 타이푼 프라이머리스에 추락함으로써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타이푼 프라이머리스
미션 1
부하 오크인 멕보이 미스터 네일브레인과 코만도 스푸컴즈와 함께 타이푼에 불시착한 블러드플라그는 엘다의 공격을 받자 그의 킬크루쟈를 공격한 것이 엘다라고 여기고는 엘다와 전투를 벌입니다. 엘다 오타크와의 전투에서 승리한 블러드플라그는 제국 인퀴지터 아드라스티아와 만나 제국군과 전투를 벌이게 해 주는 대신 카오스의 손아귀에 떨어진 것으로 의심되는 블러드 레이븐 챕터의 챕터 마스터, 아자라이아 카이라스를 추적하여 살해해달라는 거래를 받습니다.  카이라스를 없애지 못하면 섹터 전체가 불바다가 될 것이라는 게 아드라스티아의 이야기였습니다. 그러나 인퀴지터의 멋진 모자가 탐이 난 블러드플라그는 그 거래에 더해 인퀴지터의 모자를 요구하고, 인퀴지터는 이를 거부하고 거래를 거절하려는 블러드플라그에게 그의 킬크루쟈를 공격한 것은 사실 자신이라는 것을 밝히고 순간이동해 버립니다. 블러드플라그는 머리 끝까지 화가 났지만 섹터가 불바다가 되는 것은 그에게 있어서도 최악의 상황이기에 일단 거래를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미션 2
또다른 부하인 스톰보이 브릭피스트와 합류한 블러드플라그는 파괴되어버린 킬크루쟈 대신 성간 이동을 도와줄 텔리포타를 찾아 이동합니다. 그러나 블러드플라그 일행과 텔리포타 사이에는 때마침 베인 블레이드를 보유한 레니게이드 임페리얼 가드 무리가 자리잡고 있었고, 블러드플라그는 포탑의 목표 설정 장비를 파괴해 제국군의 방어 포탑을 역이용함으로써 베인 블레이드를 파괴하고 텔리포타를 통해 퓨들 월드인 칼데리스로 이동합니다.


칼데리스
미션 3
칼데리스에 도착한 블러드플라그 일행이 목격한 것은 아르거스 마을을 파괴하는 블러드 레이븐 마린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약탈할 물건들이 파괴되는 모습에 격분한 블러드플라그는 블러드 레이븐 타격대를 공격하여 섬멸합니다. 그러던 중 블러드플라그는 타격대의 지휘관이었던 서전트 라이샌드로스가 언급한 '승천자'라는 존재에 대해 알게 됩니다.

서브미션 1
브릭피스트의 보고로 워보스 스매시페이스가 지휘하는 칼데리스의 토착 오크 부족이 와아아아아!를 위해 물품을 모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블러드플라그는 물품 수송대를 습격해 물건을 빼았습니다.


아우렐리아
미션 4
얼음행성 아우렐리아로 이동한 블러드플라그 일당은 다크 포탈을 열어 아우렐리아에 워프로 통하는 길을 열고있던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무리와 마주칩니다. 아우렐리아의 텔리포타를 이용해 다른 행성으로 옮겨가고자 했던 블러드플라그는 카오스의 보호막 때문에 텔리포타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단 것을 알고는 다크 포탈을 파괴해버립니다.

서브미션 2
전작 카오스 라이징의 사태 이후 아우렐리아 수비를 위해 남겨졌던 임페리얼 가드의 태반은 계속해서 들려오는 그레이트 언클린 원 울케어의 속삭임에 반쯤 미쳐버린 상태였습니다. 카오스의 유혹에 빠져버린 제국군은 요새를 점거하고는 메리디안에서 보내오는 보급품을 빼돌리고 있었습니다. 블러드플라그는 이들의 요새를 침공해 이들을 학살하고, 너글을 섬기던 레니게이드 지휘관 역시 없애버렸습니다.


메리디안
미션 5
아우렐리아의 텔리포타가 수도 행성 메리디안으로 연결된다는 사실을 알자 블러드플라그는 타이라니드와 카오스의 준동 내내 자신의 차례가 아예 오지 않는 것은 아닌가 조바심냈던 메리디안 공격을 시작합니다. 때마침 네일브레인이 제국군이 '승천자'에게 보내고 있던 통신을 도청해냈고, 블러드플라그는 임페리얼 가드의 요새를 파괴하고 수신되는 통신을 통해 '승천자'의 정체가 아자라이아 카이라스였음을 알게됩니다.

서브미션 3
오크 패거리 하나가 메리디안에 공급되는 에너지를 일부 훔쳐서 어딘가에 쓰고 있다는 사실을 스푸컴즈에게 보고받은 블러드플라그는 에너지 자원을 빼앗고자 오크 무리를 공격합니다. 그 오크 무리는 에너지를 이용해 '데이지'라는 배틀웨건을 충전하고 있었고, 데이지를 파괴한 블러드플라그는 그 잔해를 네일브레인에게 넘겨줍니다.


타이푼 프라이머리스
미션 6
임페리얼 가드의 통신을 역추적해 카이라스가 타이푼에 있다는 것을 알아낸 블러드플라그는 다시 타이푼으로 돌아가지만, 그곳에서 블러드플라그를 맞아들인 존재는 정체모를 의식을 진행하는 엘다들이었습니다. 잔뜩 기대하고 왔으나 그 기대를 충족하지 못한 블러드플라그는 꿩 대신 닭이라는 심정으로 엘다들을 없애버립니다.

미션 7
계속해서 카이라스를 찾아헤메던 블러드플라그 패거리는 카이라스의 텔레파시를 받게 됩니다. 카이라스는 엘다들이 진행하던 의식이 익스터미나투스를 위해 접근하던 제국 함선들을 막고 있었다는 것을 알려주며 익스터미나투스의 시작을 알립니다. 제국 함선의 집중 포격을 받는 타이푼에서 탈출하기 위해 블러드플라그 일행은 근처의 텔리포타를 사용해 어딘가로 이동합니다.


스페이스 헐크 저지먼트 오브 캐리언
미션 8
저지먼트 오브 캐리언에 떨어진 블러드플라그는 그가 스페이스 헐크에 들어왔다는 것을 알고 새로운 함선을 가질 희망에 부풉니다. 하지만 스페이스 헐크를 수리하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했고 제국 함대는 지척에 다가와 있었기에 블러드플라그는 카이라스 추적을 계속하기로 합니다. 마침 저지먼트 오브 캐리언에는 우연히 그곳에 떨어진 미친 멕보이와 그 부하들이 탈출을 위해 만든 텔리포타가 있었고, 블러드플라그는 멕보이 무리를 쓸어버리고는 텔리포타를 손에 넣습니다.

서브미션 4
브릭피스트가 손에 넣은 알림을 통해 저지먼트 오브 캐리언에 비싼 화물들이 잠들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블러드플라그는 화물 구역으로 이동해 타이라니드의 방해를 뚫고 화물을 손에 넣습니다.


타이푼 프라이머리스
서브미션 5
타이푼에 묻혀있던 엘다 크래프트월드가 제국의 익스터미나투스로 파괴되자 엘다들은 '무한 회로'를 찾아내 아우렐리아에서 탈출하려 합니다. 네일브레인의 도청을 통해 이를 알게된 블러드플라그는 웹웨이를 통한 이동을 준비하던 엘다들을 급습해 약탈합니다.


사이린
미션 9
행성계 전체가 익스터미나투스에 파괴될 것이라면 카이라스는 분명 이미 과거에 익스터미나투스로 파괴된 바 있어 제국 함대가 신경쓰지 않을 사이린에 있을 것이라고 판단한 블러드플라그는 사이린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주둔하며 서로 싸우고 있던 임페리얼 가드와 스페이스 마린,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들을 발견한 블러드플라그는 배틀웨건을 동원하여 그들을 습격합니다.

미션 10
코른의 이름 아래 행성계를 피로 물들이던 카이라스는 마침내 은총을 받아 데몬 프린스로 변합니다. 블러드 레이븐 챕터를 구원하기 위해 애쓰던 가브리엘 엔젤러스는 몇 안되는 스페이스 마린 동료들과 함께 카이라스를 공격하지만 카이라스의 일격에 쓰러져버립니다. 블러드플라그 일당은 카이라스가 코른에게 바친 제물들이 보관된 탑들을 모조리 무너뜨려 버리고는 카이라스의 머리에 운석을 쏘아보내 카이라스를 워프로 돌려보냅니다.



인퀴지터 아드라스티아를 붙잡은 블러드플라그는 전부터 마음에 들어하던 인퀴지터 모자를 빼앗습니다. 저지먼트 오브 캐리언을 손에 넣어 다른 행성계로 이동할 수 있게 된 블러드플라그는 그의 새 함선에 타고는 어딘가로 떠나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