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고블린 병과

워해머/번역- 판타지 2010. 11. 9. 19:52 Posted by 김개
나이트 고블린 파나틱
 
파나틱은 일반적인 고블린은 들 수조차 없는 거대한 철퇴를 휘두르고 다니는 나이트 고블린들입니다. 파나틱은 '매드 캡'이라 불리는 아주 희귀하고 특별한 곰팡이로 만들어진 술을 마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근력을 강화한 뒤, 이 무거운 철퇴를 끊임없이 휘두르며 뼈를 부수고 살을 짓이기는 죽음의 소용돌이를 만들어냅니다.
 
매드 캡 술을 마신 파나틱은 주변의 상황을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에, 파나틱은 동료들에 의해 전장으로 이동됩니다. 이 나이트 고블린 동료들은 적이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파나틱을 적 방향으로 밀쳐 보내고, 마침내 자유로워진 파나틱은 철퇴를 미친 듯이 휘두르며 적을 향해 달려듭니다. 이들은 자신이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방향을 잘못 잡아 아군의 방향으로 향하더라도 기쁘게 아군을 때려부술 것입니다.
 
나이트 고블린 스퀴그 허드
 
동굴 스퀴그는 깊은 동굴 속에서 찾아낼 수 있는 생물들 중 가장 위험한 축에 속합니다. 일부는 균류이고 다른 일부는 살덩이로 이루어진 이 기괴한 생물들은 공처럼 둥근 몸에 이상하게 생긴 발톱이 붙은 발과 크게 찢어진 아가리가 붙어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트 고블린은 '작대기Prodders'라는이름의 기다란 갈퀴로 화가 머리끝까지 난 스퀴그를 우리에 몰아넣어 둡니다. 전투가 벌어지면 허더들은 스퀴그를 자극해 미친 듯이 분노하게 만든 다음 적을 향해 내보냅니다.
 
 
나이트 고블린 스퀴그 호퍼 
 
스퀴그 호퍼라 불리는 가장 용감한 스퀴그 사냥꾼들은 스퀴그의 작은 뿔이나 귀를 잡아 스퀴그를 타고 통통 튀면서 전장으로 나갑니다. 각각의 스퀴그는 한데 모아두면 사방팔방으로 흩어지기 일쑤인데다 평범한 고블린은 그위에 매달려 있는 것이 고작인지라, 스퀴그를 타고 대열을 흐뜨리지 않고 한데 모여 돌격하기 위해서는 대단히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스퀴그의 속도나 도약 거리에 있어서는 거의 통제가 불가능하긴 하지만, 숙련된 나이트 고블린은 스퀴그를 조종해 적의 방향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이 탈것으로 이용하는 대형 동굴 스퀴그는 탈것으로 쓰이는 동물 중 가장 사납고 식욕이 왕성한 축에 속하기때문에 전장에서 몹시 유용합니다.
 
 
둠다이버 투척기
 
둠다이버 투척기는 원래 적의 위치를 탐색하기 위해 개발된 장비였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전투에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하늘에서 오크들을 내려다보며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는 일은 일반적으로 더럽고 폭력으로 가득 찬데다 고통스럽기까지 한 삶을 살아가는 고블린들에게는 그냥 넘기기엔 너무나 큰 유혹입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고블린이 일으키는 난장판은 그린스킨들을 놀라게 만들어 이 전법을 진지하게 여기도록 했고, 동시에 둠다이버가 되길 원하는 굉장한 수의 지원자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높은 하늘로 날아가는 일에 완전히 미쳐버린 둠다이버들에게 생존 확률에 관한 문제는 아무래도 상관없는 일일 뿐입니다.
 
 
락 라버와 스피어 처카
 
그린스킨들은 조잡한 마차에서 시끄러운 풍차와 튼튼한 전투기계까지 수많은 종류의 기묘한 장치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나무와 철, 그리고 뼈를 한데 묶어 만든 이 장비들은 일부분이 떨어져나가더라도 손쉽게 다시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오크보다 손이 좀 더 빠른 고블린들이 이러한 장비들을 주로 만들며, 고블린보다 덩치가 큰 오크들은 작업중인 고블린들을 감시합니다. 그린스킨 종족의 이러한 모습은 자연이 그들에게 내려준 이상적인 작업방식입니다.

투석기와 투창기는 오크와 고블린의 군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투장비입니다. 이장비들은 보통 투척물을 전장을 가로질러 날려보낼 만한 탄성을 가진, 스퀴그 가죽을 꼬아 만든 밧줄을 사용하며, 간혹 물건을 더 빠르게 날려보내기 위해 평형추를 단 투석기도 존재합니다. 그린스킨은 그 외형에 상관없이 투석기는 '락 라버', 투창기는 '스피어 처카'라고부릅니다.
 
 
포레스트 고블린 스파이더 라이더
 
포레스트 고블린 부족은 깊은 숲이라면 어디에서나 발견되지만, 이들이 가장 흔한 곳은 보더 프린시즈에서 틸리아 동쪽의 검은 화염의 계곡까지 이어진, 제국 남부의 넓은 숲속입니다. 이곳의 숲은 수많은 종류의 거미들로 가득 차있으며, 포레스트 고블린들은 이 거미 중 가장 큰 종류들을 붙잡아 타고 다니곤 합니다. 거미는 강철 펜치같은 턱 덕분에 전투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비록 늑대나 말처럼 빠르지는 않지만, 거미는 수많은 발을 이용해 장애물이나 거친 지형을 손쉽게 오고 갈 수 있습니다.



병과가 두종인가 더 있는데 번역하다 날려서 귀차니즘의 창궐로 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