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 어떤 고블린 부족이 세상의 끝자락 산맥 아래의 동굴에 보금자리를 차렸습니다. 수백 년이 지나면서 이들은 다른 고블린과 뚜렷이 구별되게 되었고, 이들은 이제 나이트 고블린이라 불립니다. 이들은 어둠에 너무도 익숙해진 나머지 밤에만 탁 트인 곳으로 나와 움직이며, 아침이 오면 숨어서 달아나 버립니다. 나이트 고블린들은 보통 지긋지긋한 햇빛을 가리기 위해 너덜거리는 망토와 달랑대는 모자, 그리고 후드가 달린 코트를 입습니다.

나이트 고블린은 산 지하 깊숙한 곳의 시원한 캠프 동굴에서 특별한 종류의 지하 곰팡이를 기릅니다. 이들은 수많은 종류의 곰팡이들을 재배하고 있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새로운 종류를 찾고 있습니다. 이 곰팡이들 중 일부는 나이트 고블린과 그들의 기괴한 가축의 식량으로 쓰입니다만, 일반적으로 환각을 유발하거나 복용자를 취하게 만드는 특성이나 고블린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는 효능 때문에 키워집니다. 나이트 고블린은 이 곰팡이를 다른 고블린 부족의 무기나 자신이 필요로 하는 물건과 교환하기도 합니다. 나이트 고블린 주술사들은 이러한 곰팡이들을 구분하고 기르고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전문가나 다름없으며, 독으로 쓰기 위해 특수한 종류의 곰팡이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나이트 고블린은 흔히 버려진 다른 종족의 성채를 점령하고 살고 있으며, 고대에 지어진 드워프 제국들 중 대부분은 이 역겨운 생물들이 잠식하고 있습니다. 간혹 드워프가 이 고대 제국을 되찾으려 들거나, 혹은 나이트 고블린이 드워프 터널로 통하는 길을 찾아내기라도 하면 두 종족은 단박에 지하의 패권을 걸고 싸움을 시작합니다. 이 두 종족 사이의 해묵은 원한으로 인해 나이트 고블린과 드워프는 서로간에 둘도 없는 앙숙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때문에 이 두 종족은 상대방에게 손톱만큼의 땅이라도 내주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할 것입니다.


나이트 고블린 샤먼

다른 고블린들과 마찬가지로 나이트 고블린은 옹졸하고 겁 많은 족속들입니다. 하지만 그 친척들과 달리 나이트 고블린 주술사들은 날카로운 감각과 재빠른 반사신경(과 동시에 편집증과 경련)을 유발하는 엄청난 양의 곰팡이술을 만들어내어 이들에게 먹임으로서 전투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나이트 고블린들이 거나하게 취하면 취할수록 세상의 끝자락 산맥의 지하굴을 울리는 그들의 노랫소리도 커지며, 그 노랫소리의 메아리는 드워프의 근거지까지 울려퍼집니다. 마침내 어두운 산맥에서 날카로운 소리와 끔찍한 냄새와 함께 나이트 고블린이 쏟아져 나오면, 이 검은 후드를 덮어쓴 저승 사자들은 감히 앞길을 막아서는 멍청하고 운없는 종자들에게 죽음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물잡이

전투에 나간 나이트 고블린은 적에게 그물을 던져 대상을 무력화시키려 합니다. 한가지 문제라면, 그물의 희생자가 언제나 적이 되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