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원의 영지 Deepholm

워크래프트/설정 2010. 7. 26. 14:07 Posted by 김개

심원의 고향Deephome이라고도 불리우는 심원의 영지는 하늘담Skywall 아래에 위치한 땅입니다. 이곳의 거친 지표면은 균열과 분화구로 가득하고 끊임없이 지진으로 떨리고 있으며, 최근엔 이곳 지하의 불의 땅Realm of fire의 침범으로 인해, 테라제인의 대지의 정령들이 이를 멈추기 전까지 거대한 화산들이 분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심원의 영지는 수많은 동굴과 끝을 알 수 없을정도로 이어진 지하통로로 가득 차있고 거대한 지렁이와 땅굴을 파는 동물들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지하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온갖 종류의 보석과 귀금속을 찾을 수 있으며, 하나도 남김없이 테라제인의 소유물인 이 보석들 중에는 아제로스에는 전혀 알려지지 않은 종류의 것도 존재합니다. 몇몇 현자들은 이 귀금속들 중 일부는 만들어질때부터 자연스레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만, 이들의 추측이 사실로 판명될 날은 요원합니다.

이 땅은 생물이 살기엔 그리 적합하지 않습니다만, 몇몇 억척스러운 동식물들이 이곳에서 세를 불려나가고 있습니다. 이 생물들의 삶은 짧고 성정은 사납지만 테라제인은 그녀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이들을 보살피고 있습니다. 테라제인이 그녀의 '자식들'로 여기는 이 생물들을 공격하는 일은 그녀와 적대 관계를 맺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원의 영지의 일부 지역은 아제로스의 사막화된 황무지를 생각나게 하는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정령계를 방문하는 이들은 무서울 정도로 자주 일어나는 지진을 감수한다면 이곳에서 몸을 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천장이 함몰되거나 지반이 미끄러지는 일도 잦기에, 이 지하에서 여행자들이 조심해야 할 것은 지진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코덱스 번역도 대충 끝나가기에 와우위키에서 적당히 찾아 해봤다. 이제 이걸로 먹고 살아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