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오크 Orc

워해머/번역- 판타지 2009. 5. 7. 15:33 Posted by 김개

오크는 가장 큰 개인들이 나머지를 통솔하는, 크기와 생김새가 다양한 종족입니다. 이들 사이의 서열은 계속되는 싸움을 통하여 정해지며, 때문에 가장 비열하고 추잡한 오크만이 부족의 최상위 계급을 꿰어찰수 있습니다. 오크 중 가장 작은 개체일지라도 뼈와 근육, 그리고 피에 굶주린 정신이 인간과 비슷한 키를 가진, 그러나 몸집은 더 큰 몸에 똘똘 뭉쳐있습니다. 오크들은 커다란 턱과, 뒤에 두꺼운 두개골과 그리 크지 않은 뇌를 숨기고 있는 작은 이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크들은 빅 보스, 혹은 워 보스로 알려진, 가장 크고 강하며 목소리가 큰 오크의 능력에 의존하여 부족을 이루어 삽니다. 이러한부족들은 왕초가 까탈스러운 부족원들의 통솔에 실패하거나, 늘 그렇듯이 도전자가 이전의 왕초를 작살내고 대장 자리를 빼앗아 그 자신의 비전으로 부족들을 이끌어가기 전까지 지속됩니다. 오크 부족은 굉장히 많이 존재하며, 이 부족들은 그들의 왕초나 행동,혹은 그들 특유의 특징이나 풍습에서 따온 이름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명높은 부족으로는 철발톱 오크IronclawOrcs, 붉은송곳니 오크Red Fang Orcs 피묻은 손의 오크들Orcs of the Bloody Hand, 그리고 종종 보이는 소름송곳니산의 화이트 오크들White Orcs of Mount Grimfang등이 있습니다.

 

오크들, 그리고 모든 녹색피부 일족들은 그들이 고크와 모크라고 부르는 그들의 신을 섬깁니다. 전자는 " 강하면서도 교활Fighty but kunnin' "하며, 후자는 " 교활하면서도 강한Kunnin' but fighty " 신이라고 합니다. 자신들의 신에 대한 이들의 믿음은 와아아아아!가 일어나는 동안 끔찍하리만큼 구체화됩니다. 전투의 격렬한 흥분이 일어나는동안, 마법장은 모든 녹색피부 일족들에 의해 무의식중에 집중되어 군중들이 폭력의 폭발에 휘말려 쓸려가기 전까지 강해져 마지막 적, 혹은 마지막 오크가쓰러질때까지 약화되지 않습니다.

 

와아아아아!의 힘은 오크와 고블린들을 전투로 이끌뿐만 아니라 미친 주술사들의 마법의 원천으로도 쓰입니다. 와아아아아!는 언제나 그 힘을 잘 받아들이는 정신, 그러니까 오크, 혹은 고블린 주술사를 통해 방출됩니다. 미숙한 오크들의 내부에서 이 힘은 무작위적인 모습과 날카로운 소리를 내는 녹색의 에너지의 형태를 보이지만, 능숙한 주술사들은 이 힘을 어떻게 다루는지에 대해 배워 이를 강력한 폭발이나 파괴의 주문의 형태로 바꿔 이득을 취합니다.

 

 쵸파

 

오크의 무기들은 날카로운 날보다는 그 무게에 더 의지하는 조잡한 물건들입니다만, 오크의 손 안에서 이것들은 적을 간단히 핏덩이로 짓이길수 있는 치명적인 무기가 됩니다. 인간은 이 금속덩이들을 한손으로 다루기 어렵지만, 인간의 머리통만한 주먹을 지닌 근육덩어리 짐승인 오크들에게는 식은죽 먹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