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와 고블린 주술사들은 인간 마법사들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마법의 지식Lores of magic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와아아아아! 마법으로 알려진 그들 특유의 마법을 사용합니다. 전형적인 오크식 단순함에 따라, 이 마술은 작은 와아아아아!의 마술과 큰 와아아아아!의 마술, 두 종류로 나눠집니다.

 

 

작은 와아아아아!의 마술

 

 

고크의 시선 Gaze of Gork

고크의 시선은 적에게 갑옷으로는 막을수 없는 2회의 공격을 가하는 마법 발사체Magic Missile 계열 마법입니다.

 

뇌박살 Brain bursta

뇌박살은 적에게 4회의 공격을 가하는 마법 발사체 계열 마법입니다.

 

고크께서 정하실 거시다 Gork'll fix it

주술사가 고크에게 청원하여 적들을 미혹하고 재난을 일으키는 해악의 씨앗을 뿌립니다. 대상은 적을 공격하고, 피해를 입히고, 공격을 방어하기 어려워지며, 대상이 마법사일 경우 마법 사용을 방해합니다.

  

고크의 발 The foot of Gork

전능하신 고크께서 전장의 적 중 하나를 짓밟아 버리십니다.

 

고크의 손 The hand of Gork

술자 근처의 아군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시전되면 대상 아군은 근처의 가장 가까운 적군을 향해 돌격하며, 적군이 보이지 않을경우엔 앞방향으로 빠르게 전진합니다. 전진중에 적군과 마주칠 경우, 심리에 상관없이 그 적군에게 돌격하며, 적군은 맞서 싸우거나, 혹은 도망치는 일 이외에는 그 무엇도 할 수 없습니다.

 

모크께서 네놈을 원하신다! Mork wants YA!

전능하신 모크께서 하늘로부터 손을 내려, 불운한 적군 한명을 집어 짜부라뜨리십니다. 대열 안에 숨어있거나 전차, 혹은 괴물 위에 타고있어도 모크의 손길을 피할수는 없습니다.

 

 

큰 와아아아아!의 마술

 

 

모크의 시선 Gaze of Mork

모크의 시선은 적에게 4회의 공격을 가하는 마법 발사체 계열 마법입니다.

 

박치기 'Eadbutt

박치기는 대상에게 갑옷으로는 막을수 없는, 고정적인 파괴력의 공격을 가하는 마법입니다.

 

점마들을 박살내라 아그들아 Bash 'em Ladz

술자 근방의 오크 병력에게 사용 가능하며, 대상이 백병전 중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대상 아군은 근접 공격시 적보다 먼저 공격하게 되며, 공격이 실패할 시 이를 만회할 기회를 갖습니다.

 

고크의 주먹 Fist of Gork

성공적으로 시전되면 대상 부대를 영적인 녹색 주먹이 난타합니다. 부대 전체가 공격받습니다.

 

고크의 출정로 Gork's warpath

전능하신 고크께서 출정길을 떠나십니다. 그분의 무사마귀 투성이의 발이 적군을 짓밟고 지나갑니다. 적군의 부대중 하나를 정하여 고크의 발 Foot of Gork 효과를 적용하며, 그 이후에 다음의 결과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고크께서 넘어지셨습니다. 그분께서 당신의 부대중 하나 위로 쓰러지셨으며, 그 대상 부대는 적군이 결정합니다.

-고크께서 지겨워지셨기 때문에 돌아가십니다.

-고크께서 또다른 적을 짓밟으십니다. 그 후에 다시한번 결과를 선택합니다.

 

와아아아아! WAAAGH!

대열이 흐트러지지 않은 모든 아군 부대는 가장 가까운 적군을 향해 돌격하며, 적군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빠르게 직진합니다. 기계를 다루던 이들은 그들의 기계를 내버립니다. 돌격중에 적과 마주쳤을 경우 고크의 손The hand of Gork와 같은 결과를 적용합니다. 추가적으로, 근접전에 돌입하면 아군이 적보다 먼저 공격하며 실패한 공격을 만회할 기회를 가집니다.




세세한 수치는 다 빼고 설정 부분만 넣었다. 고크의 출정로 1번째 결과는 사실 고크께서 발을 헛디디셨습니다. 를 잘못 보고 오역 한거지만 이게 더 웃기니까 그냥 냅두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