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이래 가장 위대한 위어드보이인 조그와트는 개기 일식이 일어나고 있던 카타찬 험계(險,Deathworld) 에서 태어났습니다. 조그와트의 고치에는 피살무사Bloodviper들이 둥지를 틀고 있었고, 때문에 그는 고치에서 나오는 순간부터 싸우고 있었습니다. 어린 조그와트의 몸은 고름으로 뒤범벅된, 뱀에 물린 자국으로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살아남았고, 게다가 뱀과 같이 적을 깨물어 공격하는 능력까지 손에 넣었습니다. 태양이 다시 모습을 들어냄에 따라 조그와트의 무시무시한 탄생을 비추었고, 양손에는 죽은 뱀을 하나씩 쥐고, 피로 물든 입에는 죽어가는 뱀들을 잔뜩 물은 채로 그는 뱀의 독으로 망가진 몸을 추스려 일어났습니다.

조그와트의 부족은 이에 대해 놀라고 경배했지만,신의 축복은 거기에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가 태어난 이후로 그 어떤 뱀도 그를 물지 않았고, 오히려 그의 가죽옷 위를 기어가 조그와트의 앙상하고 흉터진 몸 구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조그와트는 오만했고 그의 형제 오크들보다 더욱 교활했습니다. 그를몰아내려 시도한 일부 오크들은 곧 조그와트의 송곳니가 그 어떤 독사보다 강한 독을 품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모크의 총애받는 아들로서 숭배받았고, 채 1년이 지나기도 전에 그의 부족에서 높은 자리에 올랐습니다.

조그와트가 성숙기에 접어들었을때, 그의 진정한 힘이 발현되었습니다. 격렬한 정신적 파동이 조그와트를 둘러쌌고, 나이 많은 오크들은 그가 위어드보이가 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조그와트는 그를 튼튼한 줄에 묶어둘 오크 몇명을 배당받았습니다만, 이상하게도 하룻밤이 지나고 나자 그들은 스퀴그로 변해있었습니다.

조그와트의 부족이 카타찬의 인간 전사들을 공격하기 시작하자, 조그와트는 소리를 지르고 발을 구르며 그의 야생 오크 부족의 순수한 와아아아아! 에너지를 모아들여 신성한 공포가 되었습니다. 조그와트가 모아들인 힘을 더이상 잡아둘수 없게 된 순간 눈이 멀듯한 녹색의 빛이 적을 덮쳤고, 그곳에는 주인없는 옷가지들과 당황한 스퀴그들만이 남아있었습니다.

조그와트는 제국 근위대 중대 전체를 파멸시킨 파괴적인 폭풍을 만들어내는 동안 그의 안구를 잃었고,(조그와트는 지금도 자신이 그런 일을 벌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제는 모크가 그의 앞길을 인도합니다. 조그와트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점점 까다로워졌고 동시에 강해졌습니다. 그의 명성은 곧 부족의 워보스인 스캅거츠를 능가했습니다. 그는 애완 스퀴그뱀만을 몇마리 데리고 더 큰 오크 패거리를 찾으러 그가태어난 행성을 떠났습니다.

늙다리 조그와트는 이제 약탈용병Freebooter으로서, 와아아아아! 에너지가 가장 순수한 곳을 찾아가 동료 오크들의 초능력 힘을 모아들여 내뿜으며 떠돌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수많은오크 워로드들보다 훨씬 강함을 입증했고, 그의 전설은 전장을 지나옴에 따라 점점 불어났습니다. 그 어떤 오크가 적의 영웅을 스퀴그 나부랭이로 만들어 버리는 오크에 대한 이야기에 열광하지 않겠습니까?




고어와 요상한 영단어를 자비심없이 남발하는 본문..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