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K] 스퀴그 Squig

워해머/번역- 40K 2009. 2. 20. 04:05 Posted by 김개

스퀴그

스퀴그("구불구불한 야수Squiggly beasts"의 준말)은 오코이드 생명체중 가장 단순한 형태입니다.
스퀴그에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오크 생태계에서 특유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들은 오크의 주식으로 사용됩니다.
스퀴그에는 수많은 종류가 있습니다만, 식용, 악기(?), 머리카락, 의료용품, 기생충 잡기, 얼굴먹기, 애완동물, 부저, 그림도구의 용도로 압축하여 분류할수 있습니다.
얼굴먹는 스퀴그 같은 몇몇 종류는 다리에도 딱딱거리는 소리를 내는, 송곳니가 돋은 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퀴그들은 보통 오크 정착지(Settlements)의 오물 구덩이에서 태어나고 길러집니다. 오크가 이 일을 싫어하기 때문에, 스퀴그는 스노틀링이라 알려진 오코이드들에게 키워집니다.

최초의 스퀴그들은 사라진 종족인 브레인보이즈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오크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있습니다.



스퀴그 종류

먹는 스퀴그Eatin'Squig 
-식용.
짖는 스퀴그Growler Squig
-그레친 목동에 의해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스퀴그하운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기름 스퀴그Oily Squig
공격용 스퀴그Attack Squig
-적을 공격하는데 사용되는 사나운 스퀴그.
얼굴먹는 스퀴그Face-Eater Squig
-"이갈이들". 얼굴먹기 대회와 무기 양 방면에서 다용도로 사용되는 이빨이 돋은 스퀴그.

*'얼굴먹기 대회'
오크와 스퀴그가 서로 입을 벌려 깨뭅니다. 오크가 스퀴그를 먹어치운다면 그 오크가 승리합니다. 오크가 스퀴그에 깨물려 자빠진다면 그 오크는 패배합니다.

스퀴고스Squiggoth
-스퀴그중 가장 거대합니다. 야생 오크에 의해 사육되는 스퀴고스는 거대한 네발짐승이며, 그 크기는 전투탱크만한 크기부터 타이탄만한 크기까지 다양합니다.
털난 스퀴고스나 거대한 어금니(코끼리의 어금니같은)가 돋은 스퀴고스도 목격된 바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모습은 공룡과 닮았습니다.
보통 등에 보이들이 타서 총을 쏘는 '가마'를 지고있습니다. 그들의 "탈것"을 지키기 위하여, 오크들은 보통 스퀴고스에 갑옷을 달아줍니다.

 



출처 - 랙시카넘
옛날에 XP에 올렸던거.

http://wh40k.lexicanum.com/wiki/Squig

http://wh40k.lexicanum.com/wiki/Squiggo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