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Early life


다른 많은 블러드 레이븐 형제들처럼 가브리엘은 챕터가 종종 신병을 모집하는 사이린Cyrene행성에서 태어났습니다. 가브리엘은 심지어 그가 10대에 접어들기 전부터 동료들의 숙달된 리더였으며, 블러드 레이븐의 채플린에 의해 행해진 피의 시련을 통과했습니다.


사이린 Cyrene


수년 뒤, 가브리엘은 그의 지휘를 받는 중대 전체와 함께, 피의 시련을 관장하고 신병을 받기 위해 사이린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가브리엘은 시련 도중에 뭔가가 크게 잘못되었음을 알게되고 시험을 단축하게 됩니다. 가브리엘은 신속하게 그의 타격 순양함Strike cruiser으로 돌아왔고 코드 신호를 발신하였습니다. 몇달 후, 이단 심문관과 제국 해군의 함선들이 사이린에 나타났고, 한주 동안 익스터미나투스 폭격을 실시하여 행성의 모든 생명을 말살했습니다. 가브리엘이 심문관에게 보냈던 메시지와 모든 사건에 대한 기록은 봉인되었습니다만, 그날부터, 특히 타르타러스 행성 전투기간 동안 가브리엘은 이때의 자신의 행동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게 됩니다.


타르타러스 Tartarus

타르타러스에서, 주민들을 피난시킬 동안 파죽지세의 오크 침략에 맞섬과 동시에 베일 경과 신드리 마이어가 지휘하는 카오스 알파 리전 군단을 추적하여 근절시키면서 가브리엘은 그의 한계에 대한 진정한 시험을 받게 되었습니다. 카오스 군단은 말레딕툼이라 불리는 고대의 유물을 찾고 있었고, 마법사 신드리는 챕터 사서인 이사도르 아키오스를 타락시켜 블러드 레이븐을 배반하게 합니다. 자신의 양심 때문에 고뇌에 시달렸지만 가브리엘은 결국 이사도르를 이단 혐의로 처형하고 블러드 레이븐을 이끌어 카오스에 대항하였습니다. 그는 베일 경과 결투를 벌여 그를 살해하고 결국 악마 대공이 되기 위해 말레딕툼을 사용한 신드리를 패퇴시키는데 일조합니다. 하지만 카오스의 위협을 뿌리뽑고자 전투 후에 말레딕툼을 파괴한 가브리엘은 위협을 막는 대신에, 악마와 싸우는데에 도움을 준 예언자 마챠가 예언한대로 말레딕툼에 갖혀있던 강력한 워프 악마를 풀어주고 맙니다. 예언자 마챠는 가브리엘에게 말레딕툼을 파괴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지만 그는 악마 가름쇠Daemon Splitter로 말레딕툼을 내리쳤습니다. 가브리엘은 워프 폭풍이 그를 타르타러스에 고립시키기 전에 행성을 탈출했고, 그가 풀어준 새로운 카오스의 위협을 패퇴시키기로 맹세했습니다.


라흐의 낙원 Rahe's Paradise

Dawn Of War: Ascension에서 서술된 사건으로부터 얼마 뒤, 가브리엘은 그가 피의 시련을 진행한 라흐의 낙원이라는 세계로 여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엘다의 침략이 있을듯 하다는 가브리엘의 예감을 제외하고는 모든 일이 평소대로 흘러가는듯 했지만, 곧 고대의 엘다/제국 서판이 발견되고 사건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엘다 레인져들은 동시다발적인 치고 빠지기 전술을 수행하여 챕터의 싸이커와 잠재적인 싸이킥 능력을 지닌 지원자들을 집중 공격했으며, 가브리엘은 예언자 마챠와 다시 조우하게 됩니다. 그녀는 싸이커들을 살해한 이유가 행성에 거대한 엘다 싸이킥 존재의 환상을 만드는 장치인 르산트릴의 보호막의 파괴를 막기 위해서였음을 알렸습니다. 이 장치는 행성 지하에 숨겨져 있는 네크론들로 하여금 그들의 고대의 적이 여전히 우주를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어 그들의 각성을 막고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희망이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주에서 일어난 전투가 다크 리퍼 위상의 영혼의 샘을 파괴시켰고, 잃어버린 영혼들의 싸이킥 비명이 르산트릴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네크론들을 각성시켰습니다. 가브리엘은 행성의 파괴를 명령했으며, 살아남은 후보자들을 데리고 멸망할 위기에 처한 행성인 로른 5lorn V로 떠났습니다.


로른 5 Lorn V

가브리엘이 로른 5에 도착했을때, 그는 그가 전투 함재선Battle barge '분노의 탄원Litany of fury'에서 순간이동할 때부터 그를 소환해온, 전투에서 홀로 살아남은 엘다인 예언자 탈디르를 만나게 됩니다. 제 9중대 캡틴인 울란티스의 가브리엘을 향한 이단에 가까운 비난을 무시한 채로, 탈디르는 앤젤러스를 설득시켜 그로 하여금 소수의 블러드 레이븐 중대와 함께 그녀를 따라 Dawn Of War: Ascension의 전투동안 사서 라마흐에 의해 법규의 세계, 아르카디아로 통하기 위해 만들어진 웹웨이를 통과하고, 네크론과 싸우기 위해 사용할 마지막 무기인 바울의 검을 찾도록 합니다. 행성에서 가브리엘은 아흐리만과 '아흐리만의 탕아들Prodigal Sons of Ahriman'을 상대로 전투를 벌인 후에 엘다 할리퀸들에게 검을 받게 되며, 그는 로른 5로 돌아갈 때에 마챠에게 그 검을 건넵니다.
바 울의 검으로 마챠는 네크론을 완벽히 파괴해서 그들이 앞으로 나타나지 못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가브리엘은 그의 캡틴으로서의 지휘를 계속 하게되며, 블러드 레이븐들이 타르타러스에서 신병으로 데려온, 새로이 변화한 퀴러스 크리우스를 만나게 됩니다.


엘다 The Eldar

전 장의 여명 소설 시리즈, 특히 Dawn of War: Ascension 와 Dawn of War: Tempest에서 가브리엘은 비엘-탄의 엘다, 특히 예언자 마챠와 알수없는 연대를 가진것으로 보입니다. 동료 지휘관들과 이단 심문관, 아뎁타 소로리타스(SoB), 그리고 심지어 그의 개인적인 친구인 이사도르 아키오스까지 그를 비난하고 위협하지만, 가브리엘은 고집스레 엘다와 마챠를 돕습니다. 아르카디아의 할리퀸들은 그를 '숨겨진 용기의 가브리엘Gabriel of the Hidden Heart'이라고 부르며, 그를 인간의 형상을 한 엘다의 희망으로 여깁니다.


작품간의 충돌 Conflicts in Canon

영국판 화이트 드워프 305호에서는 가브리엘 엔젤러스는 블러드 레이븐의 챕터 마스터로 불립니다만, 게임과 소설, 그리고 다른 국가의 화이트 드워프에서는 엔젤러스를 캡틴으로 표기했습니다.




디씨질 하다가 보고 쓲싹. 원출처는 랙시카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