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고블린 Goblins

워해머/번역- 판타지 2010. 5. 27. 01:33 Posted by 김개

고블린은 작고 잔인한데다 비열하고 불쾌한 생물입니다. 고블린의 작지만 뾰족한 이빨과 수상쩍게 반짝이는 눈, 그리고 욕심으로 들어찬 앙상한 손과 매 맞은 개와도 같은 이들의 행동거지에서 이들의 본성의 편린을 엿볼 수 있습니다. 고블린은 전장에서건 일상에서건 끊임없이 자기들끼리 싸워대며 자신의 종족에 대한 자부심은 눈꼽만큼도 가지고 있지 않고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생물인데, 때문에 이들은 자신에게 뭔가 득이 되거나 재미있다고 생각된다면 거리낌없이 동료를 공격하고 죽이며 심지어 먹기까지 합니다. 많은 고블린들이 그들의 덩치 큰 사촌인 오크들 틈바구니에 껴서 살아가기는 하지만, 커다란 유랑부족을 이루어 모여사는 고블린도 존재합니다. 보스가 되거나 주술사의 능력을 타고나는 몇몇 이들을 제외하면 고블린은 대체로 단명하는 편이며, 폭력으로 점철되어있는 이 비참한 삶은 보통 적의 칼에 목숨을 잃거나 오크의 발에 밟히거나 오크에게 잡아 먹히는 방식으로 끝이 납니다.

고블린이 가진 단 하나의 장점은 그들의 숫자입니다. 고블린은 말 그대로 엄청나게 숫자가 많으며, 때문에 아무리 많은 고블린이 도망치거나 죽더라도 그들의 수는 거의 줄어들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고블린이 가장 선호하는 싸움방식은 원거리에서 적의 뒤를 노려 무언가를 쏘는 것이며, 그것이 여의치 않을때는 적과 최대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창과 같은 병기를 선호합니다. 한 마리의 고블린은 싸움꾼으로서는 기술이 부족하고 의지도 없는 경우가 많지만 숫자가 불어날 경우 그 압도적인 물량으로 그들보다 강한 보병들도 무찌를 수 있는 위험한 존재가 됩니다.


거미를 타고 다니는 포레스트 고블린들

개개의 고블린 부족들은 다양한 문화와 환경, 삶의 방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더 프린시즈Border Princes의 어두운 숲에 사는, 거미를 타고 다니는 숲 고블린이나 블라인드 리버에 사는, 다른 고블린으로서는 이해할 수 없게도 스스로 자신의 몸을 자르는 기괴한 일을 하는 외눈 고블린등이 좋은 예입니다. 이들 외에도 수많은 종류의 고블린이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일반적인 그린스킨과는 전혀 다른 행동거지를 보여 상상이나 신화, 동화 속의 등장인물이 되기도 하는데, 비탄의 산의 소매치기 노블라나 광기의 습지대의 역겨운 보가트, 그리고 블랙 워터에 사는 야행성 메어 고블린Mere-Goblins등이 그렇습니다.


늑대를 탄 고블린 워보스

몇몇 고블린 부족은 그들을 이끌 오크가 극소수이거나 아예 없기도 합니다. 그 대신 그 부족들은 고블린 워보스들이 자신들의 미심쩍은 능력을 시험하는 장이 되는데, 고블린 부족을 다스리게 된 고블린은 '고크 콤플랙스'라고 불리우는, 예외없이 모든 권력을 자신에게 집중하려 드는 성향을 갖게 됩니다. 그 결과로 이들은 오크 워보스들을 모방하려 들며, 오크들의 행동거지를 부하들에게 가르치고 일반적인 고블린들보다 더 불쾌한 존재가 됩니다. 하지만 고블린 워보스의 행패는 지나가던 오크가 오크 대장이 없는 고블린 무리를 발견하기 전까지만 지속되며, 그 지나가던 오크는 고블린 부족의 대장이 되어 대장 행세를 하던 고블린을 발로 차내어 고블린들 사이로 돌려보냅니다. 그곳에서 그 고블린은 그간의 행동에 대한 댓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엘프에 대한 공포

고블린은 엘프나 그 비슷한 것들과 싸우는 것을 싫어하는데, 이는 그들이 엘프에게서 '묘한 냄새'가 난다고 여김과 동시에 엘프의 거만한 행동거지가 작은 그린스킨들을 불쾌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고블린들은 엘프와 배 이상 숫자 차이가 나지 않으면 그들과 제대로 싸우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