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을 함께하는 그린스킨들은 곧 어떤 이유로 서로 싸우게 됩니다. 군세의 상황이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을 때조차도 대열에서 싸움이 한번 일어나게 되면 곧 그린스킨 떼거리는 혼란에 빠집니다. 오크 패거리는 한 순간 적을 향해 대열을 갖추고 진군하다가도 그 다음 순간 자신의 '특별함'을 과시하는 오크들에 의해 엉망이 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오크들은 보스의 명령에 잘 따르는 편입니다. 하지만 일단 이들이 혼란을 일으키기 시작하면 보스가 누군가의 머리를 박살내놓기 전까진 거의 명령체계를 회복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그들에게 명령을 내리는 보스조차도 일단은 오크이기 때문에, 어떤 부대가 혼란에 빠졌을 때에 보스가 그들과 함께 있었다면 그 보스마저도 한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보드 게임에서의 애니모시티 룰은 이동 페이즈에 부대별로 주사위를 굴려 다음의 세 결과중 하나를 취하는 방식입니다.

개싸움 Squabble
"싸가지없는 래트거트놈이 내가 젤 좋아하는 부츠가 멋 없다고 했다. 녀석한테 본때를 보여줄테다!"
오크 패거리 사이에서 싸움이 벌어져, 곧 주먹과 저주가 날아다니는 소규모 폭동으로 발전합니다. 이 상황이 벌어지면 그 패거리는 해당 턴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계획이란 좋은게지! Plan's a good 'un
"우리는 다른 머저리들보단 뭘 좀 알고있거든. 녀석들한테 어떻게 하는건지 보여주자!"
패거리가 명령에 잘 따릅니다. 보통의 부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마들한테 본때를 보여주자! We'll show 'em!
"저놈들을 먼지가 될때까지 밟아주자! 돌격!"
와아아아아! 의 힘을 받은 부대가 적들을 향해 돌진합니다. 명령을 듣지 않고 무조건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적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적이 있음직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